건강정보

설탕이 약물 이상으로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지만 설탕 중독에서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함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디저트를 끊기 위한 방법과 식단에서 설탕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설탕은 비만, 염증, 제 2형 당뇨병, 암, 불임, 치매, 여드름 등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 질병을 막기 위해 식이요법을 변경하려는 노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설탕은 에너지를 증대시키는데 이러한 증진 효과는 단지 몇 분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 다음에는 곧바로 에너지가 떨어지고, 증가된 식탐이 뒤따르게 됩니다.
이러한 효과는 급격한 혈당 스파이크로 이어지고 그다음에는 갑작스러운 혈당 강하가 이어지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설탕은 빈 칼로리로 영양분이 거의 없이 에너지를 줍니다.
설탕을 섭취하지 않으면 총 칼로리 섭취량이 감소하며 허기를 증가시키는 혈당 장애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체중 감량에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탕을 섭취하면 설탕에 대한 욕구와 식욕이 높아지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그 이유는 설탕을 섭취할 때 인슐린 스파이크가 일어나 충돌이 발생하므로 설탕에 대한 욕구가 크게 증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설탕을 섭취하지 않으면 호르몬과 인슐린 수치를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으므로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