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많은 현대인들이 운동부족으로 인해 복부비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부비만인 사람은 근육량이 적고, 간식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간식을 아예 먹지 않는게 가장 좋지만 끊기 힘들다면 복부비만 감소에 도움되는 건강 간식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는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복부 지방이 줄어듭니다.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연구팀이 성인 52명을 대상으로 6주 동안 아몬드 섭취와 복부 지방의 상관관계를 연구했는데 그 결과 간식으로 아몬드를 먹은 참가자는 동일 열량의 머핀을 먹은 참가자에 비해 복부 지방량, 허리둘레, 하체 지방량이 감소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됐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도 올챙이배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를 섭취할 경우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고 심장 질환 및 대사증후군의 위험 인자를 낮추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실험용 쥐의 먹이에 블루베리를 섞어 먹인 결과 심장 질환 및 당뇨병과 연관이 있는 복부 지방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혈당이 조절되는 등의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보카도를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을 주는데, 아보카도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불필요한 공복감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간식을 섭취하더라도 이러한 건강 간식을 섭취해 복부비만에서 탈출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