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블루베리는 월귤 나무의 일종으로 세계적으로 북반구를 중심으로 약 150종에서 200종이 분포돼 있으며 로부시 블루베리, 하이부시 블루베리, 래비트아이 블루베리 등 3가지 품종이 주를 이루고 잇습니다.
진한 보랏빛 색소, 새콤 달콤한 맛과 점성이 있는 펙틴, 은은한 향기가 특징인 블루베리는 생으로 먹거나 잼, 주스, 디저트류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블루베리의 주요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망막 세포 안 시각에 관여하는 자줏빛 색소를 재활성화 시키므로 눈의 피로가 감소하고 시력 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눈의 단백질이 노화되면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백내장이 생기는데 안토시아닌이 이를 억제 시켜 백내장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다음으로 블루베리는 100g당 60kcal로 저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2.5배 이상 들어 있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체중 조절 중이라면 블루베리의 일일 권장량인 약 20알 정도를 섭취하거나 무지방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블루베리는 성질이 찬 편에 속하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갑거나 아랫배가 차가운 분들은 섭취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