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치통증이 무엇인지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자

건강정보

엉치통증은 엉덩이와 허리 부위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위치가 서로 가까워 부위가 애매하고 관련 질환들의 증상이 비슷해 오인 치료의 가능성이 높은 부위입니다.
정확하게 진단과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 환자분의 신체적/경제적 손실이 뒤따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엉치통증은 초기 진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특수기법의 타겟MRI 등의 검사를 이용한 정밀한 검사, 신경외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4과 전문의 협진으로 정확한 원인과 상태 파악 후 치료방향을 결정합니다.
증상 초기에는 주사 및 운동 등 보존적 치료를 통해 척추 구조 변화나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통증과 부작용 없이 자연 치유 능력을 최대한 유도하여 통증을 해소합니다.
상태가 심한 경우 1~5mm정도의 미세 내시경 장비를 활용한, 경막외내시경, 고주파 수핵감압술, 척추관협착 풍선확장술, 추간공내시경, 관절내시경 등 비수술적 시술로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엉치통증은 평소 운동이나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는데 수영, 요가, 스트레칭 등은 허리와 고관절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근력을 강화시켜 엉치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평소 다리를 꼬거나 양반다리, 축구나 에어로빅 등 과도한 운동은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엉치통증은 진단이 늦어져 병을 키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불편함이 느껴질 경우 활동을 자제하고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